전자파란? > 전자파 분류
 
 
  이중 전파(電波)는 전자파의 일종으로 주파수가 3×1012 Hz (1초에 3조 번 진동) 이하의 것을 말하며, 우리 주위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이용되고 있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것입니다.
라디오파는 매우 긴 파장을 가진 파로서, 1000kHz 라디오파의 파장은 대략 작은 마을 사이의 거리에 해당하는 3킬로미터까지 이릅니다. 그러나 아주 빨리 이동하므로 매초 10만개의 파들이 라디오에 다 다릅니다.
 
NO 전파종류 전파이용형태
1 마이크로파(Microwaves) 이동 전화, 위성 TV 와 통신, 전자렌지 등
2 극초단파 (UHF) 텔레비젼 방송, 디지털 텔레비젼 방송
3 초단파 (VH) FM 라디오 방송, Radio controlled models
4 단파 (Short wave) 경찰 라디오, 항공기 라디오
5 중파 (Medium wave) AM라디오 방송
6 장파 (Long wave) 해안과 선박용 AM 라디오 방송
 
  적외선은 거의 보이지 않으며, 전자기 스펙트럼의 일부로써, 초단파와 가시광선의 사이에 존재합니다.
전기 히터와 같이 따뜻한 물체에서 적외선 감지기로 감지가 가능한 적외선을 복사합니다.
 
  가시광선(visible light)은 사람이 눈으로 볼 수 있는 복사로써, 그 파장은 대략 10만분의 5부근의 값을 가집니다.
 
  자외선은 지상에 도달하는 태양 광선중 파장이 200-400nm 사이인 광선으로 강력한 화학작용을 일으킵니다.
그 양은 지구표면에 도달하는 태양광선의 5-6%에 불과하지만 인간의 피부에 다양한 광생물학적 반응을 유발합니다.
 
  X선은 인체를 통과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이 때문에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X선의 물질에 대한 강한 투과력은 처음부터 주목되었던 특성의 하나로서, 생체에 대한 특정 종류의 효과, 예컨대 탈모효과와 더불어 발견 후 재빨리 의료 및 공업기술 분야에 응용 되었습니다.
 
  Gamma 선은 핵반응과 원자폭탄에서 발생하는 위험한 광선입니다.
감마선은 전자기 스펙트럼의 한 부분으로, 대략 10억 분의 1 센티미터가 되는 가장 짧은 파장을 가지고 있으며,
전자기 스펙트럼 중에서 가장 높은 주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217 토투밸리 706호 / TEL: 02-337-9666 / FAX : 02-325-4753
Copyright ⓒ 2005 EMF.or.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